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명작중에 명작 영화 "죽은시인의 사회"

by 리치요정 리양 2023. 5. 11.
반응형

공부가 인생의 전부인 학생들이 아이비리그에 들어가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미국 명문 입시 고등학교 웰튼 아카데미. 새로 부임한 영어교사 키팅은 자신을 선생님이 아닌 "오, 캡틴, 마이 캡틴"이라고 불러도 좋다며 남다른 교수법으로 학생들을 충격에 빠트린다. 점차 그를 따라가는 학생들은 공부보다 중요한 삶의 의미를 배우고 새로운 도전을 시작한다.
 하지만 이를 위기로 본 다른 어른들은 그들의 용감한 도전을 시간낭비와 반항으로 치부하고 그 책임을 키팅씨에게 떠넘겼는데…영화는 많은 생각을 시사하고 있습니다

 

죽은 시인의 사회(Dead Poets Society)

 

영화 죽은시인의 사회는 1989년에 제작된 미국 영화로, 학생들이 일상을 통해 창의성과 개성을 포용할 수 있도록 영감을 주는 엘리트 사립학교 영어 교사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죽은시인의 사회영화



영화의 영역에서 소셜 영화는 우리 사회의 복잡함과 복잡성을 반영하는 내러티브를 엮는 강력한 매체입니다. 죽은 시인의 사회가 시의 힘을 통해 학생들의 영혼을 일깨우려 했던 것처럼, 소셜 영화는 우리의 집단 의식을 고취시키고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에 대한 의미 있는 대화를 불러일으키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 영화들은 단순한 오락을 넘어 우리의 삶을 형성하는 심오한 사회 문제를 탐구합니다. 불평등, 차별, 빈곤, 불의, 인간 조건 자체와 같은 주제를 조명합니다. 스토리텔링과 영화적 기법을 통해 개인과 공동체의 투쟁, 승리, 일상적인 현실을 엿볼 수 있습니다.

죽은시인의 사회영화

죽은시인의사회 사회적 역할

소셜 영화는 종종 사회적 규범에 도전하고 우리 시스템에 뿌리내린 결함과 불의를 폭로합니다. 그들은 우리 자신의 신념, 편견, 행동에 의문을 제기하도록 자극하여 변화와 공감의 촉매제 역할을 합니다. 다양한 관점과 내러티브를 제시함으로써 그들은 우리가 다른 사람의 입장이 되어 이해와 연민을 키울 수 있도록 초대합니다.

소셜 영화의 중심에는 행동을 촉구하고 촉구하는 힘이 있습니다. 움직임에 활기를 불어넣고 대화를 촉발하며 의미 있는 변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죽은 시인의 사회가 학생들에게 하루를 잘 활용하라고 가르쳤던 것처럼, 소셜 영화는 우리가 현상 유지에 도전하고 더 공평하고 정의로운 사회를 상상하도록 격려합니다.

죽은시인의 사회영화


본질적으로 죽은 시인의 사회와 소셜 영화는 우리의 마음을 일깨우고, 우리의 인식에 도전하고, 변화를 만들 수 있도록 힘을 실어준다는 공통의 목적을 공유합니다. 둘 다 말과 이미지가 우리를 깊이 감동시키고 영혼을 어루만지며 더 나은 세상을 만들도록 영감을 주는 능력이 있음을 상기시켜 줍니다.

따라서 소셜 영화의 세계와 그들이 미칠 수 있는 심오한 영향을 받아들이도록 합시다. 대화에 참여하고, 감히 사회적 구조를 탐구하는 영화 제작자를 지원하고, 영화의 변혁적 힘에 참여합시다. 소셜 영화의 렌즈를 통해 우리는 변화의 시인이 되어 모두를 위한 보다 온정적이고 포용적인 사회를 만들 수 있습니다.

 

죽은시인의 사회영화


기본정보
제목
죽은 시인의 사회
드라마미국128분
개봉 1990.05.19.
평점 9.56

 

영화의 명대사 모음


존 키팅 본명로빈 윌리엄스
그 누구도 아닌 자기 걸음을 걸어라. 나는 독특하다는 것을 믿어라. 누구나 몰려가는 줄에 설 필요는 없다. 자신만의 걸음으로 자기길을 가거라. 바보같은 사람들이 무어라 비웃든간에.

 

/p>

 


찰리 댄튼 본명게일 핸슨
걷지 않을 권리를 행사하고 있습니다.

존 키팅이 "자네는 걷지 않을텐가?" 하는 물음에

찰리 댄튼 본명게일 핸슨
놀란 교장 선생님, 전화왔습니다. 하느님의 전화예요. 웰튼에 여학생을 입학시키랍니다.

교장이 학생들 소집해서 신문에 허가 안된 기사 실린 것에 대해 추긍하려 할 때

존 키팅 본명로빈 윌리암스
"That the powerful play goes on, and you may contribute a verse."

"화려한 연극은 계속되고, 너또한 한편의 시가 된다는 것"

토드 앤더슨 본명에단 호크
진실은 발을 차갑게 하는 이불 같은 것입니다.. 잡아당겨도 늘어뜨려도 이불은 부족합니다.. 무슨 수를 써봐도 이불은 우릴 덮어주질 못합니다.. 울면서 태어난 날부터 죽음으로 떠나는 날까지 울고 절규하고 신음하는 우리의 얼굴만을 덮을 겁니다..

키팅선생이 토드의 문제를 해결해 줄때..

https://tv.naver.com/v/19187252

 

'죽은 시인의 사회' 재개봉 메인 예고편

 

 

반응형

댓글